국부론은 영국의 정치경제학자이자 도덕철학자이며 경제학의 아버지라고도 불리는 애덤스미스가 자본주의 사회에 대해 체계적으로 파악한 경제이론서이다. 애덤스미스의 국부론이 출간되지 이전에는 토지를 부의 원천으로 봤던 중농주의와 금을 국부의 근원으로 판단했던 중상주의적 이론들이 당시
읽고, 나 자신에게 실망 아닌 실망을 할 수 밖에 없었다. 왜냐하면 이러한 행복들을 그동안 익숙함에 무뎌져 당연하게 받아들였다는 것이다. 나에게 ‘행복이란 무엇인가’라고 묻는다면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당연하게 ‘나에게 행복을 주는 어떠한 이벤트, 사건이 존재할 때 그 순간이 바로 행복이
1) 제품 분석
1. 「상실의시대」의 개략
한국에 소개된 뒤 10년 넘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일본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대표작이다. 이 소설은 우리나라에서 뿐 아니라 일본에서만 6백만 부가 팔린 초대형 베스트셀러이며 여러 나라말로 번역돼 무라카미 하루키를 세계적 작가 반열에 올려놨다.
일본최초의 노벨 문학상 수상작가인 가와바타야스나리가 집필한 “설국”은 주인공인 시마무라의 의식의 흐름을 통해 절제된 시각과 싸늘한 설국의 분위기와 어우러져 섬세하면서도 서정적이고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한 소설이다.
설국은 비교적 짧은내용의 소설로서 일본 문학사상 최고의 서정소
받지 못하는 예인들이지만, 그 소박하고 따뜻한 인간미에 매료되어, '나'는 점점 자신이 고아근성으로 인해 비뚤어졌다는 인간의 감정 굴레를 벗어버리게 된다.
작가인 가와바타야스나리는 1968년 69세의 나이에「설국(雪国)」으로 일본 최초로 노벨문학상 수상하여 우리에게도 낯익은 작가다.
일본 근대 서정문학의 대표작가가 되었다.
‘설국’에서는 눈으로 뒤덮인 도시의 풍경을 감각적으로 그려낸 가와바타야스나리의 뛰어난 묘사력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하겠는데, 그는 이 소설을 쓰게 된 동기를 그의 눈에 비친 아름다운 자연의 풍경때문이라고 한다. 이 소설의 실제 배경이 되는 곳은
설국은 글의 마지막에 뭔가 허전함을 남겼다. 이상하게도 설국은 글을 다 읽었음에도 불구하고 완결된 느낌보다는 글을 읽는 내내 어쩌다가 펼쳐진 어느 부분을 읽는 듯한 느낌을 받은 것은 왜 일까? 야스나리는 눈의 세계 어딘가에 허무 하나를 숨겨 두고 설국의 마지막 페이지를 남긴 것은 아니었을
Ⅰ. 일본의 근대문학
메이지 유신[明治維新]을 치른 1868년(明治 1) 이후의 근대 일본이 정치 .경제 .과학 등 모든 분야에 걸쳐 서양문명을 흡수하면서 서양의 모방을 급선무로 한 것처럼 문학에서도 서양 각국의 근대문학을 배워 일본 풍토에 이식하여 동서융합의 신문학 창조에 힘을 기울였다.
1.
소위 문학사는 대부분 나라(奈良)시대, 헤이안(平安)시대, 가마쿠라(鎌倉)시대, 요시노(吉野)시대, 무로마치(室町)시대, 모모야마(桃山)시대, 에도(江戸)시대라는 구분에 근거하여 서술이 이루어진다. 일본문학은 원시사회의 제사나 종교적인 행사와 결부되어 발생했다. 고대 일본민족에게는 문자가